제주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사적모임 4인까지만 허용

제주도는 19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격상됩니다. 사적모임은 4명까지만 허용되며 행사와 집회는 49명까지, 식당, 카페, 노래연습장은 밤 10시까지만 영업할 수 있습니다.

제주도는 지난 12일 거리두기 2단계를 적용했지만 유흥주점 관련 집단 감염이 추가되고, 타 지역 접촉자와 입도객들의 확진 사례가 지속되고 있다며 16일 오후에 제주형 사회적 거리두기 체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제주를 비롯해 전국적으로 코로나19 확산세가 예측이 어려운 상황”이라며 “최근 제주 확진자 발생 추이가 당초 예상보다 오랫동안 많이 나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격상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사적 모임 4인까지만 허용, 5인 이상 금지

제주 지역은 수도권과 다르게 사적모임이 6명까지 허용됐습니다. 그러나 19일 0시부터는 사적모임을 4인까지만 허용하고 5인 이상은 금지됩니다.

19일부터는 동호회(동문회)·동창회·직장회식·친구모임 등 사적 모임은 제한됩니다.  식당·카페·상점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때에도 5인 이상은 동반 입장 및 예약을 할 수 없습니다.

직계가족 모임이나 돌잔치 등도 5인 이상 모임이 금지됩니다. 다만, 거주공간이 동일한 동거가족이 모이는 경우나 결혼을 위한 상견례 (6명까지 가능), 임종으로 모이는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식당·카페·노래연습장 밤 10시까지만 영업

3단계로 격상되면서 다중이용시설은 밤 10시까지만 영업이 허용됩니다. 식당이나 카페는 밤 10시 이후는 포장과 배달만 가능합니다.

노래연습장(코인 연습장 포함. 밤 10시까지)을 제외한 유흥주점, 단란주점, 클럽 등 도내 유흥시설 1,356곳은 지난 15일에 내려진 집합금지 행정명령에 따라 별도 해제 시까지 영업이 불가능합니다.

숙박 시설은 객실 내 정원 기준을 초과할 수 없으며, 전 객실의 ¾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대형마트와 상점 등은 판촉용 시식과 시음, 휴식 공간(휴게실· 의자 등) 이용이 모두 금지됩니다.

학원·교습소는 좌석 두 칸 띄우기 또는 시설 면적 6㎡당 1명의 인원 제한 중 하나를 선택해 운영해야 합니다.

수영장은 밤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5시까지 운영이 제한되며, 체육도장과 GX운동시설(그룹댄스 운동, 스피닝, 에어로빅, 핫요가, 체조교실, 줄넘기 등)  경우에는 시설 면적 6㎡당 1명의 인원으로 제한됩니다.

방역수칙 준수를 조건으로 정상 운영됐던 사회복지시설도 이용 인원의 50% 이하로만 운영이 가능합니다.

모든 다중이용시설에서는 △마스크 착용 △출입명부 작성 △환기와 소독 △음식 섭취 금지 △유증상자 출입 제한 △방역관리자 지정 △이용 가능 인원 게시 등 기본 방역수칙을 반드시 지켜야 합니다.

50인 이상 행사·집회 금지, 예배는 좌석 수 20% 이내로 제한

19일부터 행사와 집회는 49명까지만 허용되며, 종교시설의 정규 예배 등은 좌석 수의 20% 이내로 제한됩니다.

결혼식과 장례식도 50인 미만 (1일 기준), 면적 4㎡당 1명만 허용됩니다.

제주도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밤 10시 이후 해수욕장과 도심공원 내 음주나 취식 행위를 금지하는 행정명령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제주 지역은 지난 10일부터 16일 오후 5시까지 10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일일 평균 14.71명으로 3단계 격상 기준인 13명을 넘겼습니다.

16일 확진 판정을 받은 13명 중 9명은 확진자의 접촉자이고, 1명은 서울지역 접촉자, 1명은 입도객입니다.

제주 1455·1464번 확진자가 ‘제주시 유흥주점 3(파티24 유흥주점)’ 집단 사례와 연관된 것으로 확인되면서 관련 확진자는 총 17명으로 늘어났습니다.

7월 신규 확진자 200명 가운데 유흥주점 관련 확진자는 ▲서귀포시 유흥주점 관련 17명(해바라기 가요주점) ▲제주시 유흥주점 2(워터파크·괌 유흥주점) 관련 26명 ▲제주시 유흥주점 3 관련은 17명이며, 유흥시설 종사자 선제 검사에서 확진된 개별사례 2명을 포함해 총 62명으로 집계됐습니다.

임태봉 제주도 보건복지여성국장은 “여름휴가철을 맞아 20~40대의 이동량과 통화량, 카드사용량이 상대적으로 많이 늘고 있고 확진자 발생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며 방역 수칙을 준수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본글주소: http://poweroftruth.net/m/mainView.php?kcat=&table=impeter&uid=2341 









      



모바일 기기에서도 댓글 작성이 가능하도록 보완하였습니다. (현재 아이폰 기기까지 테스트 완료하였습니다.)


닉네임  비밀번호  275878  (스팸등록방지:빨간숫자만입력)